FS2004로 컨버전이 모두 이루어졌으며 일부 완벽하지 않은 부분도 존재하고 이리저리 안되는 부분 수정을 많이 한 상태라서

어느 부분을 고쳤는지 가물가물 =-= 한상태임..ㅋ 옛날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 ㅠ.ㅠ

아무튼 FSX버전도 다시 확인을 해보았지만 여전히 처음에 생각했던 제작 의도와는 ㅋ 많이 빗나간 상태이며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

현재 NSIS라는 배포프로그램으로 FSX와 FS2004버전을 설치파일 형태로 제작 중입니다.


FSX는 3개의 버전이 존재하며 바닥에 택시웨이, 바닥재질, 스크래치, 포토리얼등 많은 부분이 겹쳐진 관계로 활주로 야간조명이

흐려지는 현상이 존재하며 이것은 김포공항 시너리 제작시에도 문제가 되었던 부분으로 이번에 수정하고자 마음먹고 덤볐지만 아래와 같이

버전을 준비하는 선에서 끝나게 되었습니다. --;


1. SCASM 을 사용하여 활주로 조명을 새로 입혔지만. FS2002버전때 사용하는 방식으로 FSX에 적용은 잘 되지만 낮에 AI기체(트래픽)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존재합니다.


2. 활주로와 그 주변의 포토리얼이나 스크래치 잔디등을 모두 걷어내고 디폴트 활주로에 활주로 번호와 라인만 넣은 상태로 야간조명이 선명하지만

   잔디와 활주로부분은 디폴트에 가까운 단점이 있습니다.


3. 김포공항 시너리때와 마찬가지로 활주로 야간조명의 단점을 그대로 적용 ^^; 멀리서 활주로 야간조명이 흐리게 보임.


위 3가지 버전을 배포하고 의견 수렴 보안 수정하여 1.0버전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조만간....


아래 사진 참고..


1. 활주로와 주변 레이어 제거된 사진


2. SCASM 과 이전 김포방식 적용된 주간사진


3.GroundPoygon 적용된 활주로 야간사진(김포공항 시너리와 같은방식)


4. SCASM으로 활주로 야간조명을 새로 입힌 사진(단점: 주간에 AI트래픽을 보려면 옵션에 옵션중 Aircraft casts shadows on the ground 체크해제)


5.활주로와 주변 레이어 모두 걷어낸 사진(활주로 야간조명이 확실히 좋음)



Posted by 홍스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