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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ight Simulator Scenery/제작일지

FSX 야간 조명 어려움과 fs2004 Convert 작업

by 홍스다 2015. 1. 5.

이전 김포공항 야간 조명 작업후 활주로 조명이 그라운드 폴리곤으로 인하여 매우 흐리게 보이는 단점이 있었기에 

이번 김해공항 작업시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지만...


1. SCSAM으로 FS2002때 사용하는 활주로 조명을 적용해 보았고 효과는 매우 조았지만..

단점 : FSX에 적용시 주간 AI 항공기(AKTP등)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존재하며 FSX SETTING에서 Aircraft casts shadows on the ground 항목 체크 해제시 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며 이부분은 fsx의 버그로 인해 해결불가능 하다는 내용을 접함 --;


2. 그라운드 폴리곤 작업시 활주와 그 주변(잔디)부분을 제거하여 활주로 부분은 fsx에서 제공하는 오리지널 활주로 사용 버전 제작


3. 흐린 활주로 야간조명을 감수하고 그냥 사용하는 방법..


이 세가지 버전을 준비중이며 새로운 방식을 적용해 보고자 많은 시간을 허비함. --;;


처음 대안은 BGL-LIGHT 적용이였지만. FSX에는 실패(적용은 가능하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보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

적용만 잘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것 같지만.. ㅠ,ㅠ

일부 오브젝트들도 어떻게 bgl 컴파일을 하느냐에 따라 특정 위치 각도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기에 다시 시도해볼 계획임.


FS2004는 SCSAM이 잘 적용됨..


현재 작업하고 있는 부분은 fs2004버전 제작중 fsx에서 잘 적용되는 effect부분이 fs2004로 컨버전이 잘안됨..

예전에 어떻게 작업해서 적용시켰는지 기억에 없음. ㅠ,ㅠ 문서화 해놓을껄 후회되네요.... 

BGL_LIGHT 만 잘 적용된다면.. effect부분을 제거하고 BGL_Light로 모두 교체하여되 될듯 함..

BGL_LIGHT는 프레임 감소현상이 매우 낮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