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버전을 다운 받아주세요 -> [FS2004]김해국제공항 시너리 v1.01


기존 베타버전을 받으신 분들은 언인스트롤을 실행하여 주세요


베타버전을 공개하고 시간이 꽤 흘렸습니다. ^^

fs2004버전은 베타버전으로 공개한것이 부끄러울 정도로 많이 미흡하였습니다.

야간조명(택시라이트, 엣지라이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와 비포장도로를 지나는 느낌(울렁거림) 이런 부분은 

조금만 테스트 해보면 되는것을 혼자 많은 시간을 짬짬이 만들다보니 구찮았나봅니다.ㅋ 반성하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피드백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정한 부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FS2004

1. TaxiLight, EdgeLight 보이지 않는 부분 수정

2. Arpon, TaxiLine 따라 이동시 울렁거리는 현상 수정(Bituminous -> Asphalt로 변경)

3. 국제선 화물청사 스팟번호 및 일부 위치변경

4. TaxiLight 그림자 제거

5. TaxiSign 수정

6. Background 텍스쳐 수정

7. Circling Gauidance Light Effect에서 BGL_LIGHT로 변경 및 텍스쳐 작업

8. 11번게이트 정면 번호 빠진부분 삽입

9. Wigwag 텍스쳐 수정으로 불빛 변경

10. industrial 텍스쳐 일부수정

11. Skids마크 흰색으로 보이던 부분 수정

12. Circling 유도로 기능개선 작업

    -> FS2004 김해공항 실행시 튕기는 형상 수정, 유도로 light를 BGL_Light로 변경하고 BGL_LIGHT가 움직이도록 제작

13. 기타 기능 개선 

Posted by 홍스다


1.01버전을 다운 받아주세요 -> [FSX]김해국제공항 v1.01


기존 베타버전을 받으신 분들은 언인스트롤을 실행하여 주세요

중요한 부분은 플심디렉토리\effect\texture\ 폴더안에 1x4.dds ,4x1.dds 같은 파일 존재하며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꼭 안하셔도 문제는 없지만 베테버전을 공개하면서 잘못된 셋업으로 저쪽 폴더에 깔려버렸네요.. 그래서 초기에 바닥텍스쳐가... ㅋ


베타버전을 공개하고 시간이 꽤 흘려버렸습니다. ^^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정한 부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FSX

1. TaxiLight 그림자 제거

2. 국제선 화물청사 스팟번호 및 일부 위치변경

3. TaxiSign 수정

4. Background 텍스쳐 수정

5. EdgeLight FS2004에서 제공되는 깔끔한 EdgeLight 적용실패 ㅋ 기존 투박한 모습에서 조금 변형(불빛이 특정각도에서 사라지는 형상때문에 실패)

6. Circling Gauidance Light Effect에서 BGL_LIGHT로 변경 및 텍스쳐 작업

7. 11번게이트 정면 번호 빠진부분 삽입

8. Wigwag 텍스쳐 수정으로 불빛 변경

9. industrial 텍스쳐 파일명 일부수정

10. Skids마크 흰색으로 보이던 부분 수정

11. 기타 기능 개선 


감사합니다. ^^


Posted by 홍스다


(댓글은 카페 또는 블로그)


- 정식버전 발표로 인해 베타버전은 다운로드 하실수 없습니다. -


- FS2004

 야간 활주로 조명에 문제가 없기때문에 하나의 버전만 존재합니다

다만. 18번 활주로 진입을 안내하기 위한 RUNWAY LED-IN LIGHTING SYSTEM 을 AFLT라는 조명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만들었지만

실제 적용시 FS2004 실행하여 초기 GIMHAE공항에서 시작으로 설정하고 진입시 가끔(자주ㅋ) FS2004실행오류 창을 띄우며 종료 되는 

현상이 발생하며 타 지역에서 김해로 진입시 발생 여부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다운받아 실행해보시는 분들은 이부분을 몇번 테스트 해보시고 댓글을 달아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을 다실때 운영체제와 32/64비트 를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은 카페 또는 블로그)

Posted by 홍스다

(댓글은 카페 또는 블로그)


- 정식버전 발표로 인해 베타버전은 다운로드 하실수 없습니다. -


위 파일 2개를 모두 같은곳에 다운받으신후 7z압축프로그램으로 푸시면 됩니다.


 

- FSX

FSX경우 설치시 설치 폴더명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여러가지 허접해서 지송 ㅋ)

특히 아래 사진 부분..

이유는 설치시 FSX설치 여부와 설치 위치를 레지스터에서 찾아서 그 정보로 경로를 파악하지만

FS2004는 설치 경로 마지막에 "\"표시가 없지만 FSX는 경로 마지막에 "\"표시가 있는관계로 

아래 사진 표시부분에 "\" 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ㅠ.ㅠ 

다른 사용자들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알 수 없는 관계로 확인 요청입니다. 

 


 


FSX경우는 3가지 버전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 하실 수 있으며 가능하시면 3가지 버전을 모두 설치 해보시고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부족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 특히 TaxiSign, 야간텍스쳐 등 어떤것이라도 좋으니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버전을 다시 설치 하실때는 꼭 언인스트롤을 하신후 다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이전버전 설치 여부를 판별하지 않기때문이고 같은 파일명만 존재하면 상관없지만 다른 파일명 또는 빠지는 파일들이 존재하기에

꼭 언인스트롤을 하신후 다른 버전을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홍스다

사진 몇장을 올립니다.


RUNWAY LEAD-IN LIGHTING SYSTEM 입니다. FSX에서는 애니메이션으로 활주로 방향으로 순차적 점등됩니다.

실제 위치한 곳과 일치하도록 제작하였으며 총 5군데 존재합니다. 실제 주간에는 점등하지 않는것 같지만(확실치 않음)fsx 에서는 점등합니다. ㅠ.ㅠ

FS2004버전은 애니메이션 작업시 이상하게 틀어지는 현상때문에 AFLT라는 프로그램으로 BGL_LIGHT의 STROBE를 이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만

이 또한 버그가 존재하여 FS2004실행하여 김해공항으로 시작시 가끔 오류메세지로 종료됨.. 이부분은 저만 그런지 윈도우 8버전이 그런지

알 수 없어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야간텍스쳐 등은 배포때 직접 확인해주세요 ^^


아래 사진은 FS2004버전 RUNWAY LEAD-IN LIGHTING SYSTEM 입니다.
















Posted by 홍스다

FS2004로 컨버전이 모두 이루어졌으며 일부 완벽하지 않은 부분도 존재하고 이리저리 안되는 부분 수정을 많이 한 상태라서

어느 부분을 고쳤는지 가물가물 =-= 한상태임..ㅋ 옛날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 ㅠ.ㅠ

아무튼 FSX버전도 다시 확인을 해보았지만 여전히 처음에 생각했던 제작 의도와는 ㅋ 많이 빗나간 상태이며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는것 또한 사실입니다. ..

현재 NSIS라는 배포프로그램으로 FSX와 FS2004버전을 설치파일 형태로 제작 중입니다.


FSX는 3개의 버전이 존재하며 바닥에 택시웨이, 바닥재질, 스크래치, 포토리얼등 많은 부분이 겹쳐진 관계로 활주로 야간조명이

흐려지는 현상이 존재하며 이것은 김포공항 시너리 제작시에도 문제가 되었던 부분으로 이번에 수정하고자 마음먹고 덤볐지만 아래와 같이

버전을 준비하는 선에서 끝나게 되었습니다. --;


1. SCASM 을 사용하여 활주로 조명을 새로 입혔지만. FS2002버전때 사용하는 방식으로 FSX에 적용은 잘 되지만 낮에 AI기체(트래픽)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존재합니다.


2. 활주로와 그 주변의 포토리얼이나 스크래치 잔디등을 모두 걷어내고 디폴트 활주로에 활주로 번호와 라인만 넣은 상태로 야간조명이 선명하지만

   잔디와 활주로부분은 디폴트에 가까운 단점이 있습니다.


3. 김포공항 시너리때와 마찬가지로 활주로 야간조명의 단점을 그대로 적용 ^^; 멀리서 활주로 야간조명이 흐리게 보임.


위 3가지 버전을 배포하고 의견 수렴 보안 수정하여 1.0버전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조만간....


아래 사진 참고..


1. 활주로와 주변 레이어 제거된 사진


2. SCASM 과 이전 김포방식 적용된 주간사진


3.GroundPoygon 적용된 활주로 야간사진(김포공항 시너리와 같은방식)


4. SCASM으로 활주로 야간조명을 새로 입힌 사진(단점: 주간에 AI트래픽을 보려면 옵션에 옵션중 Aircraft casts shadows on the ground 체크해제)


5.활주로와 주변 레이어 모두 걷어낸 사진(활주로 야간조명이 확실히 좋음)



Posted by 홍스다

이전 김포공항 야간 조명 작업후 활주로 조명이 그라운드 폴리곤으로 인하여 매우 흐리게 보이는 단점이 있었기에 

이번 김해공항 작업시 이 부분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지만...


1. SCSAM으로 FS2002때 사용하는 활주로 조명을 적용해 보았고 효과는 매우 조았지만..

단점 : FSX에 적용시 주간 AI 항공기(AKTP등)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존재하며 FSX SETTING에서 Aircraft casts shadows on the ground 항목 체크 해제시 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며 이부분은 fsx의 버그로 인해 해결불가능 하다는 내용을 접함 --;


2. 그라운드 폴리곤 작업시 활주와 그 주변(잔디)부분을 제거하여 활주로 부분은 fsx에서 제공하는 오리지널 활주로 사용 버전 제작


3. 흐린 활주로 야간조명을 감수하고 그냥 사용하는 방법..


이 세가지 버전을 준비중이며 새로운 방식을 적용해 보고자 많은 시간을 허비함. --;;


처음 대안은 BGL-LIGHT 적용이였지만. FSX에는 실패(적용은 가능하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보는 위치와 각도에 따라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

적용만 잘되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것 같지만.. ㅠ,ㅠ

일부 오브젝트들도 어떻게 bgl 컴파일을 하느냐에 따라 특정 위치 각도에서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기에 다시 시도해볼 계획임.


FS2004는 SCSAM이 잘 적용됨..


현재 작업하고 있는 부분은 fs2004버전 제작중 fsx에서 잘 적용되는 effect부분이 fs2004로 컨버전이 잘안됨..

예전에 어떻게 작업해서 적용시켰는지 기억에 없음. ㅠ,ㅠ 문서화 해놓을껄 후회되네요.... 

BGL_LIGHT 만 잘 적용된다면.. effect부분을 제거하고 BGL_Light로 모두 교체하여되 될듯 함..

BGL_LIGHT는 프레임 감소현상이 매우 낮음.


Posted by 홍스다